B2B Mall 바로가기     

필기구이야기

필기구이야기

제목 라이프스타일을 팝니다 츠타야서점(오사카 우메다점)
작성자 admin
작성일자 2018-01-15
조회수 1271
일본의 최대서점 츠타야는 단순한 서점이 아닌 사람의 라이프 스타일과
관련된 모든것을 콜렉팅하고 제안하는 문화기획사이다.
츠타야 서점은 34년전 35평규모의 작은서점으로 시작해
현재 일본 내 1500개의 점포와 6천만명에 이르는 회원을 확보하고 있으며
초기 서적,음반,DVD의 단순 대여업에만 집중하다 점차
각종 문구,소품,전자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생활용품을 접할수 있도록 영역을 넓혔으며
최근에는 숙박공유 업체 에어비앤비, 커피전문점 스타벅스랑 제휴를 맺고
카페,여행 숙박등의 카테고리확장에까지 나서고 있다.
특히 도쿄 다이칸야마 지점은 단순한 서점을 넘어
고객의 음식,주거,패션등 라이프스타일을 기획하고 제안하는 미래 서점으로 불리고 있다
고객의 취향을 기획의 재료로 삼는 마스다 회장은 기획의 본질에 대한 나름의 철학을 갖게 됐다.
그는 "기획은 고객 가치, 수익성, 사원 성장, 사회 공헌 네 가지가 결합돼야 한다.
과거에 없던 것을 새롭게 만들어 내는 행위는 결국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함과
동시에 수익, 사회적 가치와 연결돼야 한다는 것
을 강조한다.
동시에 자신을 포함한 직원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좋아하는 일을 위해
도전할 수 있도록 터를 열어주는 노력도 병행돼야 한다.
일의 효율이 떨어지더라도 명령보다는 직원들의 정보와 의견을 경청하고
그들의 실패를 적극 장려하는 그의 자세는 기획에 관한 그런 신념과 맞닿아 있다.

                                                                  - 조선pub(시정민기자)에서 발췌









다운로드수 0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